현재 소니는 PlayStation Spectral Super Resolution(PSSR) AI 업스케일링 기술의 진화를 개발 중입니다. PlayStation의 핵심 설계자 마크 서니는 2026년 출시 예정인 PS5 Pro 타이틀에 AMD의 FidelityFX Super Resolution 4(FSR 4)와 유사한 기술을 구현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습니다. 서니는 2025년에는 PSSR을 게임에 통합하는 것이 주요 과제가 될 것이라 강조하며, 새로운 PS5 Pro용 신경망 개발이 이미 시작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PS5 Pro에 FSR 4 유사 기술 통합 목표

서니는 2026년 출시 예정인 게임들에 FSR 4에 상응하는 업스케일링 기술을 달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는 유사한 입력값을 처리하여 비슷한 출력 결과를 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술 구현이 야심차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아직 PS5 Pro에 도입되지 않았다는 점을 언급했습니다.

그는 AMD와의 다년 간의 협력으로 개발된 신경망이 초기 단계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보여주었다고 밝혔습니다. 서니는 이 과정에 자부심을 표명하며, PS5 Pro가 FSR 4와 유사한 기술을 실행할 수 있는 충분한 잠재력이 있으며, 최신 AMD GPU와 비교했을 때 300 8-bit TOPS의 최고 성능을 가지고 있어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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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AI NEX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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